위키매니아

From Wikimania 2014 • London, United Kingdom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ania and the translation is 94%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3일 간 200여가지의 대화가 이뤄졌고, 이제 막을 내렸습니다.

사람들 개개인의 모든 생각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세상을 상상해보세요. #wikimania2014

프로그램을 확인해보세요!


참석자들을 확인해보세요. Hello world!

위키매니아란?

위키매니아는 2,000명 규모의 학회, 축제, 만남의 장, 워크숍, 해커톤 또는 기념적인 행사이며, 2014년 8월, 5일에 걸쳐 펼쳐집니다. 그 전후에는 프린지 이벤트도 열립니다. 위키매니아는 위키미디어 운동의 공식적인 연례행사이며, 여기에서는 위키 및 오픈 콘텐츠와 관련한 모든 종류의 프로젝트를 찾을 수 있으며, 모든 위키 중 가장 유명한 위키백과를 낳은 사람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주요 행사는 영국 런던에 있는 바비켄 센터(The Barbican Centre)에서 열립니다. 전문가, 열성팬, 초보자, 아니면 그냥 관심 있는 분 모두 다 환영합니다!



위키의 주립: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연례 업데이트

Wikipedia is a household name — in fact, it’s now one of the five most popular websites in the world, clocking over 21 billion hits every month. With over 110m pages across 287 languages, and a dozen sister projects including dictionaries, newspapers, multimedia repositories and travelguides, it's come a long way since its founding in 2001; the community has grown, the technology has developed, and the organisation has matured. However, there are still sweeping changes to come. more…


소셜 기계:
온라인 공동체는 어떻게 해서 사람들의 잠재력이 나타나도록 도울 수 있을까요?

위키미디어는 이제 3000만 명의 참가자들에 의해 한달에 210억개가 넘는 컨텐츠가 올라와 세계에서 5등 안에 드는 사이트이자 가장 큰 온라인 커뮤니티 중 하나가 되었다. 이 규모의 커뮤니티가 어떻게 운영되고 그런 성장에 대처하였을까? 더 보기...


교육의 미래:
이제 위키백과는 모든 사람의 숙제를 대신합니다. 무엇을 더 가르쳐야 할까요?

초등학교 부터 학위과정까지 위키백과는 '앎'과 '배움'의 의미변화에 중심에 있습니다. 인류지식의 전체를 보기 위해서는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영어버전에서 교육과정의 대부분을 볼 수는 있습니다. 8살 아기가 물건을 잡아 배우는 것이든 대학생이 새로운 주제에 대하여 자료를 수집하는 것이든 위키피디아는 수백만 학생들의 시작점이 됩니다. 위키피디아의 편리함은 정보가 부족하고 복제하기 어렵다는 기존 교육방식의 가정에 도전합니다.새로운 지식을 찾는 것이 더이상 어려운 작업이 아니며 '생각'을 하지 않고도 과제를 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전통적인 교육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러한 상황에서 위키피디아가 교육에 미치는 영향과 위키미디어가 어떤 방법으로 위키피디아를 교육활동에 "기여" 할 수 있게 돕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보기…


공개 데이터:
모든 인류의 지식을 기계가 인식할 수 있게 만들면 어떻게 될까요?

위키데이터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새로운 프로젝트입니다: 자유롭고, 협동하며,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부가적인 데이터베이스로 위키백과, 위키미디어 공용,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들을 위해 구조화된 데이터와 그 이상을 제공합니다. 위키데이터는 지구상에서 최고의 공개 데이터 저장소가 될 것입니다. 이것을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더 보기…


공개된 학문:
인류의 최신 지식을 모두가 알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2013년에만 모든 분야에서 500,000건 이상의 학문적인 연구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는 전례없는 양의 공개입니다.이 연구들은 모두 위키피디아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연구가 백과사전과 통합되고, 전후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사람이 접근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최신 연구에 이 정도로 쉽게 접근하게 된 것은 과거에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과학자들에게 많은 힘이 되며 학계를 굉장히 능률적으로 만들었습니다. 더 보기…


민주적인 매체
모든 매체가 상업성을 굳이 추구해야 할까요?

무언가 새로운것을 만든다면 허락없이 그것을 다시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법적 권리는 생산자에게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원작을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국제적인 사용권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있었지만 장소, 형식 그리고 면허의 종류 등 이러한 점에는 고려할 것이 매우 많지만 이 부분을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적절한 면허 없이 원작을 공유하고, 재생성하고 재사용하며 지적재산 관련법을 어기게 됩니다. more…




스폰서

파트너

미디어 파트너

If you are interested in sponsoring next year's Wikimania, please contact wikimania-sponsorship@wikimedia.org

Volunteers

Wikimania was made possible by the 1000s of hours of work by 100s of volunteers


References